월간인픽스 메인페이지

월간인픽스를 통해 새로운 소식이 전달됩니다
인픽스만의 이야기를 함께 나누어가요 :D

게시물 목록

소개합니다

ISD 조병성 이사

1월.02 2025

잘 살아보세!

ISD 조병성 이사

 


1. 안녕하세요! 자유롭게 자기소개를 해주세요

안녕하세요! 월요일부터 인픽스 가족으로 합류한 조병성입니다. 이렇게 인사드리게 되어 반갑습니다. 
조금 더 저를 소개하자면, 11월에 4살 된 조지오라는 비숑 딸에게 아빠로 충성을 다하고 있고, 대학 2학년생 딸에게는 가끔 “아빠 말도 안 통하고 좀 촌스럽다”는 평가를 받으며, 브랜드 디자이너이지만 요가에 더 진심인 와이프와 함께 23년째 “잘 살아보세”를 외치고 있습니다. 가족들 덕분에 삽니다!
집은 회사에서 걸어서 출근 가능한 거리입니다. 날씨 좋은 날이면 “오늘은 좀 걸어볼까?” 하며 걸을 수 있는 거리입니다. 나름 동네 맛집도 많으니, 혹시 3호선 퇴근길에 한잔 생각 나시면 가볍게 소환해 주세요. 술은 제가 사겠습니다! 
전 산업디자인/제품 전공을 했지만, 생긴 건 조소과 아니냐는 말을… 하지만 진짜 디자인 전공자 맞습니다. 대학원에서는 광고홍보/뉴미디어를 전공했습니다.
회사 생활은 S전자에서 마이마이 (혹시 아실까요? 그 워크맨 닮은 카세트 플레이어!)와 오디오를 디자인하며 시작했습니다. 닷컴 버블 시대를 지나 2002년부터는 웹에이전시 일을 해오고 있습니다. 인픽스에서는 PD로서 제안과 외부 영업, 그리고 구축 수행을 맡게 됐습니다. 기회가 되면 저와도 함께 프로젝트를 해보시죠? 
앞으로 함께 멋진 일들을 만들어가며 많은 에너지를 나누길 바랍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2. 너를 보여줘~
(아래 4개 항목에 대해 각각 자신을 잘 표현할 수 있는 답변을 적어주세요~!)

▶ 폭넓은 대인관계 or 깊이 있는 대인관계

E 같은 I입니다. 폭넓은 대인관계와 깊이 있는 대인관계 모두가 다 가능합니다. 구분을 하자면 먹고사는 일은 폭넓은 대인관계를 유지하면서 10년 넘게 연락하고 있는 고객들이 있으니 나름 깊이 있는 대인관계도 유지를 하고 있는 편입니다.


▶ 실제 경험 중시 or 직관에 의존

뭐라 딱 구분해서 말하기는 어렵지만 무슨 판단을 할 때는 그동안 살면서 했던 경험들이 중요한 재산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새로운 것을 시도해 보려면 경험보다는 본능적인 직관에 더 많이 의존하는 것 같습니다.


▶ 진실과 사실에 관심 or 사람, 관계에 관심

진실과 사실에 관심도 많은 편이고 사람, 관계에도 신경을 많이 쓰는 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내 인간관계에서 좋은 관계를 만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 철저한 사전 계획 or 상황에 맞는 변화

이건 분명하게 얘기할 수 있는데 상황에 맞는 변화 쪽에 가깝습니다. 여행을 해도 사전 계획은 같이 사는 와이프가 많이 하는 편이고 전 여행 가기 하루 전까지 아무 생각 없다가 여행 가서 상황에 맞게 동선 찾는 편입니다.



3. 요즘 “이것에 빠져 있다!” 하는 것이 있다면?

반려견 지오와 함께 동네 산책과 동네 커피 맛집 다니는 것 정도입니다. 요즘은 아니지만 매년 3월부터 시작하는 프로야구 팀 중에 우승하고는 거리가 멀고도 먼 롯데자이언츠 팬입니다!



4. 일할 때 꼭 필요한 나만의 필템이 있다면?

같이 제안을 할 수 있는 동료와 성능 좋은 노트북과 프리젠터



5. 마지막으로 앞으로 함께 할 동료들에게 한마디!

앞으로 함께 멋진 일들을 만들어가며 많은 추억을 만들기 바랍니다. 잘 부탁드리고 이번에 같이 업무 시작을 하게 된 동료인 한상욱차장, 최인경과장, 정새롬과장, 박병철과장, 조윤지 대리, 이하늬 대리도 모두 이쁘게 봐주시고 잘 부탁드립니다! 



'소개합니다' 카테고리의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