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페이지
월간인픽스를 통해 새로운 소식이 전달됩니다
인픽스만의 이야기를 함께 나누어가요 :D
소개합니다
흔치 않은 남자
조대연 과장님
1. 현재 장기근속 몇 년차로 “고맙습니다”에 출연하게 되셨나요?
15년 9월에 입사를 했으니 인픽스 들어온 지 딱 3년 지났네요:)

2. 인픽스에서 나는?
ISG1에 소속해 있고 인픽스에서 흔치 않은 프로그래머에요. 의왕에 있는 현대연구소에서 상주하고 있는데요. 기아 사이트들의 운영 및 개발 그리고 기술적인 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3. 인픽스에 계시면서 제일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는 무엇이 있을까요?
지금은 고객에게 신뢰를 얻어서 일을 하는데 별다른 어려움이 없지만, 처음 프로젝트에 투입되었을 때는 '총체적 난국' 이란 말이 과언이 아니었어요. 입사할 때부터 어느 정도 상황을 알고 있었지만, 현실은 상황이 더 안 좋았었죠. 고객과의 관계에서부터 운영 중인 사이트들의 기술적 문제점과 현업의 요구 사항 그리고 불안정한 업무 프로세스까지 정리하느라 많은 시간을 보내야만 했었습니다. 이랬던 사이트에서 3년을 꽉 채웠네요
<이 건물에서 상주 근무하고 있어요. 나름대로 의왕역 부근 랜드마크 건물입니다.(웃음)>
4. 입사 초기와 현재, 자신의 모습에 달라진 점이 있다면 얘기해주세요
사람이 꼭 변화가 있어야 하는 건 아닌 거 같아요. 늘 한결같은 사람이 좋기도 하니까요.
생각해보면 변화될 만한 상황이 없었기도 했네요. 변한 게 있다면 제 나이가…
5. 장기근속을 축하드립니다!!!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씀이 있으실까요?
현실적으로 업무적인 환경 특성 때문에 저희 그룹 사람들과도 공식적인 자리가 아닌 이상 만나기가 쉽지 않거든요. 그래서 3년이 되도록 저와 제대로 얘기해본 분들이 많지는 않을 거예요. 그래도 이런 사람이 인픽스에서 함께 일하고 있구나 하며, 기억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제가 소소하게 사진을 찍는 취미를 갖고 있어요. 답변한 게 사진을 넣을 만한 컨텐츠가 아니어서 최근에 돌아다니며 촬영했던 사진 몇 장 올립니다. 무탈한 일상생활을 영위하시길 바라며, 오늘도 즐거운 하루가 되십시오!